선별진료소 장소 이전

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으로
오전 9시부터 PCR검사 실시

 안성시가 코로나19 확진자의 지속적인 증가와 최근 정부의 코로나19 검사 지침 변경에 따른 신속항원검사가 시행됨에 따라 보건소 선별진료소를 3월 7일부터 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으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보건소 주차장에 설치하여 운영하던 선별진료소는 좁은 공간과 주차난에 대한 불편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되어 왔었다. 이에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상대적으로 주차공간이 넓은 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을 활용키로 한 것이다.

 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에 새로 설치되는 선별진료소는 검체 채취 및 검사수행 공간, 판독 시까지 대기할 수 있는 장소 등의 동선이 여유롭게 갖추어져 있어 그 동안 검사대상자들로부터 제기되었던 불편 사항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혜숙 안성시보건소장은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확산 등으로 시민들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엄중한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써 나가겠으며, 이번에 이전 설치되는 안성맞춤아트홀 선별진료소의 운영체계를 빈틈없이 정비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운영시간 안내(문의전화: 678-5715)

- 안성맞춤아트홀 선별진료소: (평일) 9시~18시, (토요일) 9시~14시, (일요일) 휴무 - 공도 임시선별검사소: (평일) 9시~17시, (토,일요일) 9시~13시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