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

지역사회공헌, 사회적배려계층 자활·자립 돕기 위해 맞손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이상영)와 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센터장 심상원)가 지난 30일 오전 11시 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 교육장에서 사회적배려계층의 지속가능한 자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다.

 두 기관은 본 협약식을 통해 지역사회의 사회적경제관련 협력체계를 구축, 발전시킴으로써 지역사회공헌 및 사회적배려계층에게 자활·자립을 위한 지속적인 가치실현과 상호성장발전을 도모하기로 협의했다.

 이상영 상임회장은 “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업무협약 체결을 하게 돼서 대단히 기쁘게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2030 안성시지속가능발전목표 80개 이행지표를 함께 수행하여 지속가능한 시민행복도시 안성을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 고 말했으며, 김순희 부운영위원장은 “함께 협력해 새로운 것을 창출해서 좋은 결과물이 나오길 바라며 두 기관이 지속적인 협력관계가 되기를 바라며 응원한다.” 말했다.

 이에 안성맞춤지역자활센터 심상원 센터장은 “지역의 환경, 사회, 경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지속협이 있기에 아름다운 안성이 만들어진다고 생각하며 본 협약을 통해 함께 할 수 있는 연계프로그램을 고민하고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모범 안성인< 로타리의 참된 봉사정신 실천
“로타리의 목적은 봉사의 이상을 모든 가치 있는 사회활동의 기초가 되도록 고취하고 육성하며 각자의 개인 생활이나 사회활동에서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는데 있습니다.” 안성희망로타리클럽 6, 7대 회장을 역임한 이희성 전 회장은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에 로타리의 설립 목적을 알리고 주지시키며 회원간 신뢰와 우정을 더하게 하는데 특유의 지도력을 발휘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진실과 공평을 생활신조로 모두가 유익한 밝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 있는 이희성 회장은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첨단산업의 석학으로 평택 동일공고에서 후진 양성을 위한 큰 스승으로 역할을 충실히 해온 참된 교육자이다. 높은 학식과 온화한 성품, 친화적 대인관계로 모든 사람들의 찬사와 신뢰를 그리고 후진들로부터는 존경을 아낌없이 받고 있는 이희성 회장은 “우리가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데 있어 도덕적 수준과 진실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첨단화가 화두가 되고 있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반도체 산업의 중요성이 현안이 되고 있는 이때, 이 회장의 갖고 있는 높은 역량을 나라와 지역발전이 원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하는 사람들이 많다. 항상 인화와 근면성을 중시하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