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선별진료소

입영장정 입영 전 PCR 검사 무료
8월 16일 입영자부터, 입영 전 3일 이내 1회 시행

 안성시보건소가 오는 12일부터 입영 전 PCR 검사를 보건소선별진료소에서 무료로 실시한다. 지난 5월 23일에 포스트 오미크론 대응계획에 따라 입영장정을 PCR 선제 검사대상에서 제외했으나, 최근 감염력이 높은 BA.5 바이러스 확산으로 훈련소 내 집단감염 발생 등 군내 감염 유입사례가 증가해 다시 입영 전 PCR 검사를 시행하기로 결정했다.

 입영 전 PCR 검사는 오는 8월 16일 입영자부터 실시되며, 대상자는 입영 전 3일 이내 1회에 한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입영통지서를 지참해 안성시보건소선별진료소(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에 위치)에 방문하면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입영 전 PCR 검사의 경우 보건소선별진료소에서만 무료 검사를 받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선별진료소 운영 요일과 검사 가능 시간을 확인하고 입영통지서를 지참한 후 방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시보건소선별진료소(안성맞춤아트홀 주차장 소재)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되며, 토요일에는 운영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