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양면에서 찾아가는 시정보고, 시민제안 시간 가져

안성시 2023년 대표 추진 시책 발표, 지역발전 방향, 애로사항 건의

 미양면은 24일 미양농협 대회의실에서 면민 100여명을 초청, 상호 공감대 형성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2022년 미양면 정책공감토크’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미양면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정 설명, 2021년 정책공감토크 건의사항 추진경과 설명과 지역현안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시정 설명은 안성시의 2023년 대표 추진 정책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주민의견 수렴시간에는 미양면 발전방향 및 지역 애로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건의돼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도시가스 설치, 도시계획도로 개설, 마을 및 주요도로변 환경 개선 등 미양면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에 김보라 안성시장은 “오늘 행사에 참여해준 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제안해준 다양한 의견들을 검토해 시민 한 분 한 분이 주인이 되는 시민중심행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해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