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양재 광역버스 신규노선 사실상 확정

광역버스 운행으로 서울 거점지역 접근성 강화 및 버스불편 민원 해소

 안성시가 적극적으로 추진한 광역버스 노선 신설이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노선선정 심의위원회에서 안성 출발, 서울 양재 시민의숲까지 오가는 광역버스 신규 노선이 사실상 확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그동안 안성시는 인근 평택시, 용인시, 이천시와 달리 광역버스가 운행되지 않아 환승할인 미적용으로 교통비 부담이 높았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시외버스 감축 등으로 대중교통 불편 민원이 지속돼 왔다.

 이에 안성시는 교통 불편을 해소하고자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광역버스 노선선정을 위해 노력해왔다.

 안성시는 지난 5월 대광위에 노선신설 계획서를 제출했으며, 지난 9월부터 국회의원실 및 대광위와 노선 보완 회의를 개최하고 대시민 서명운동을 추진해 노선선정을 위한 안성시민의 간절한 염원을 대광위에 전달한 바 있다.

 신규 광역버스 노선은 한경대를 기점으로 중앙대 및 공도 등을 거쳐 양재 시민의숲이 종점이다. 운행차량은 11대(44회), 배차간격은 20~40분으로 운행할 예정이며 대광위 노선입찰 등 행정절차를 거쳐 2023년 상반기에 본격 운행할 예정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 최초의 서울행 광역버스 노선 신설로 대중교통 이용편의 증진을 기대한다”며 “서명운동 등 많은 성원과 도움을 주신 시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 교통이 편리한 안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