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 일일명예지사장 활동 전개
종합민원실 내방 고객과 상담 참여, 제도에 대한 의견 청취

 사회보장 중추기관으로 국민의 건강을 지키며 친절로 고객을 맞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정봉길)가 11일 김보라 안성시장을 초청,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및 제도 지속 가능성을 위한 국고지원 확대 필요성 등 공단의 주요 추진 사업에 대해 보고를 받고 명예지사장으로서의 업무를 시작했다.

 정봉길 지사장은 업무보고에서 “우리 공단은 국민의 평생건강을 책임지는 사회보장의 중추기관으로서 국민의 건강권 보장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서비스로 국민들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보라 시장은 종합민원실에서 내방 고객들의 상담 과정에 직접 참여해 시민들로부터 제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는 등 일일명예지사장으로서의 소임을 다했고,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와 건강검진 사업 등 공단의 중점 사업을 안성시가 적극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매년 전국 178개 지사에서 일일명예지사장 행사를 운영하여 지역 인사의 민원현장 체험을 통해 고객과 직원들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공단 및 건강보험 제도에 대한 이해증진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