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공도지역 초·중통합운영학교’ 신설 확정!

교육부-행안부 공동투자심사 조건부 보고 결과 최종 ‘적정’

 공도지역민과 학부모들의 염원인 공도지역 초중통합운영학교 신설 추진 계획이 확정됐다.

 안성시와 안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5일 개최된 정기2차 교육부-행안부 공동투자심사에서 조건사항 보고 결과 최종 ‘적정’으로 확정됨에 따라, 그동안 지역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공도지역 초․중통합운영학교의 설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개최된 정기1차 공동투자심사에서 안성시와 안성교육지원청은 조건부로 통과했으며 조건에 대한 부대의견은 ‘복합화시설 공동활용방안 명확화와 수요확대방안 보고 후 추진’이었다.

 안성시는 조건부 추진에 따른 최적의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그동안 학교복합시설 기본계획 및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을 진행했으며, 경기도 소재 여러 학교복합시설을 벤치마킹 하는 등 조건에 부합하기 위해 적극적 행정을 펼쳤다.

 조건부 부대의견에 따라 학교복합시설인 도서관과 평생학습관은 학교와의 연계성을 강화하고 기본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되, 지역주민의 요구 및 지역콘텐츠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안성에서 처음으로 학교복합시설이 건립되는 만큼 앞으로 다른 지역에 좋은 학교 모델로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안성교육지원청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통합운영학교가 개교할 때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우종수 제40대 경기남부경찰청장 취임
우종수 제40대 경기남부경찰청장이 2022년 12월 30일 취임했다. 우종수 신임청장은 ‘수사 전문가’로 정평이 난 인물로 1968년 서울 출생이며, 성균관대와 연세대 법무대학원을 졸업했다. 행정고시(38회) 특채로 1999년 경찰에 입직, 駐러한국대사관 경찰주재관, 경찰청 정보국 정보1과장,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실 인사담당관, 행정안전부 치안정책관, 서울경찰청 수사부장, 경찰청 과학수사관리관, 경기북부경찰청장,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형사국장, 서울경찰청 수사차장, 경찰청 차장 등을 지냈다. 우종수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마음을 같이 하면 이루지 못할 일은 없다”면서 “함께 역량과 지혜를 모아 대한민국 최고, 세계 최고의 경기남부경찰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우 청장은 치안업무 수행 시 가장 중점을 둬야 할 사항으로는 △민경 협력치안의 안착과 책임수사의 성공적 구현 △경찰관의 기본 소임과 기본적 소명의식 인지 △변화하는 치안 환경과 주민들의 눈높이에 대한 적응 △소통과 화합, 존중과 신뢰 기반의 건전한 조직문화 실현 등을 제시했다. 이날 우 청장은 “비바람이 불면 우산을 펴서 여러분들이 비에 젖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만약 우산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