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없는 지역사회 만든다’

안성시, 맞춤형 아동학대 예방 교육 전개
매월 8일은 가정폭력·아동학대예방의 날!

 안성시가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아동권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8일, 관내 아동복지시설종사자 60여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캠페인의 일환으로 아동학대 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한 ‘시민감시단 서약서 서명하기’와 경기용인아동보호전문기관 신재학 관장의 강의로 아동학대의 이해 및 역사, 아동학대 유형(실제사례) 및 아동학대 후유증, 아동복지시설 내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아동학대는 개인, 가족의 문제를 넘어 반드시 해결해야 할 사회문제”라며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안성시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보라데이’란 2014년 여성가족부에서 가정폭력 및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피해자를 조기 발견하기 위하해 정한 날로서, 안성시는 ‘안성맞춤 보라데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안성시는 매월 8일마다 아동학대 예방캠페인 자료를 SNS에 홍보하고 있으며, 지난 4월 1일 안성경찰서와 협약을 체결해 ‘아동학대 공동대응팀’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아동보호전문요원을 추가 배치해 공공아동보호체계를 강화하고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아동학대에 대응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