튼튼한 노후설계 ‘행복한 100세’인생

국민연금 노후설계 교육서비스 추진진행

 국민연금공단이 전국 140개소에 2300여명의 노후설계전문인력을 배치해 국민을 위해 국가가 앞장서서 노후설계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행복한 노후를 돕기 위해 출범한 '국민연금 행복노후설계 센터'가 국민으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행복 노후설계 센터에서는 국민연금을 기반으로 하는 재무 설계뿐만 아니라 국민 개개인의 생애주기에 맞춘 재무 상담과 일자리·건강·여가 등의 생활설계 및 전문기관 연계서비스를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서민을 위한 가계 재무건전성상담 및 금유교육, 생애주기별 맞춤식 교육서비스를 높은 호응 속에 진행하고 있다.

 노후설계교육서비스는 전문 강사가 직장, 학교, 지역사회 등으로 직접 찾아가 무료로 강의를 해주는 서비스다. 서비스 이용전화 신청은 '국번 없이 1355' 또는 평택시는 659-0817, 안성시의 경우 671-6971번이며 노후설계전문사이트 내연금(http://csanps.or.kr)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