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 원서접수 시작

9월 8일까지 각 학교별

수능시험 11월 10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도내 19개 시험지구 교육청과 각 고교에서 2012학년도 대학수능능력시험(수능시험)응시원서를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원서 접수기간은 8월 26일부터 오는 9월 8일가지 토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오후 5시까지다.

 접수처는 졸업예정자와 졸업자는 각각 재학 또는 출신고교에서 접수해야 하고 졸업자 중 접수일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교 소재지가 서로 다른 관할 시험지구일 경우 또는 현재 주소지와 출신학고 소재지가 동일 시험지구 내 서로 다른 관할 행정구역(시·군)일 경우 현 주소지 관할 시·도교육감이 지정하는 시험지구 교육청에서도 접수할 수 있다. 원서 접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제공한 원서 접수 프로그램을 활용해 이루어진다.

 제출 서류는 응시원서 1부(원서 접수처에서 출력가능) 여권용규격 사진 2매, 응시수수료 및 신분증인데 해당자에 한해 주민등록등본, 검정고시 합격증 기타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한편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은 오는 11월 10일이며 성적은 11월 30일 통지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