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문화원 원장 선거, 박석규 후보 당선

풍부한 경험·검증된 능력제시, 81여% 압도적 지지획득
박 당선자 “시민에게 인정받고 시민과 함께하는 문화원 만들터”

 안성문화원 제16대 원장 보궐선거에 단독 출마한 박석규 21세기교육장학회 이사장이 당선됐다.

 7일 실시된 원장 선거에 총회원 142명 중 105명이 투표에 참가했다.

 개표결과 무효 1표를 제외한 유효 104표 중 박 후보가 85표를 그리고 반대 19표로 박 후보가 압도적 지지로 당선의 영예를 안았다.

 박 당선자(70)은 원장 출마의 글에서 “안성은 우수한 문화와 뛰어난 문화예술인을 보유한 자랑스러운 도시로서 이러한 자랑스런 안성의 문화자원을 발굴하고, 지키고, 육성하고, 알리는 것이 안성문화원의 의무이다.

 그러나 지금의 안성문화원은 그 의무는 다하지 못하고 있다. 지금까지 안성문화원이 보여준 방만, 나태한 운영실태 등 안성 지역사회에서 문화원의 입지를 축소시켜왔다”면서 “이러한 안성문화원의 문제점을 해결, 시민에게 인정받고 시민과 함께하는 안성문화원을 만들겠다”고 약속해 회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박석규(70) 당선자는 5대 공약을 제시했는데 중요 내용을 보면 △청렴, 공정, 투명한 운영체계 구축·운영 △시민과 함께하는 계층·세대를 통합하는 문화원 구현 △안성 도시 이미지를 대표하는 지역문화 발굴·육성 △책임·의무를 다하는 안정적 운영체계를 갖춘 문화원 △전문성을 갖춘 제대로 일하는 문화원 등을 제시했다.

 박석규(70) 당선자는 안성 출신으로 지난 2010년부터 안성문화원 회원으로 등록, 활동하면서 나눔이행복한 두루사랑 대표, 민족통일안성시협의회 회장, 안성시사회복지사협회 회장 등을 역임했고, 현재 (사)21세기 교육장학회 이사장, 신라오릉보존회 , 박씨 대종친회 안성지부장, 포럼안성 대표, 한경국립대 학술장학진흥재단 이사로 활발한 봉사와 사회활동을 하고 있는 모범 사회지도자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