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보육 전국 최고 입증

전국 보육인대회서 대통령상 수상

파랑새어린이집 이순희 원장

 전국 보육인대회에서 안성의 이순희 파랑새 어린이집 원장이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으며 이공이 새동그라미 어린이집 원장과 안성시청 공무원 정대종(행정 8)씨가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안성의 보육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됐다.

 지난 6일 강원도 정선군 하이원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정부 및 민간 보육관계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 아리랑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 보육인대회가 열렸는데 이 대회에서 안성을 전국에 빛냈다.

 파랑새 어린이집 이순희 원장은 내년부터 실시되는 5세 통합보육과정인 누리과정 TF에 참여하게 되는데 누리 과정의 발판을 마련한 공로가 인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수상자들은 보육사업 발전을 위한 그간의 공로를 인정해 주신 점에 감사한다앞으로 더욱 더 안성시 보육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걸음을 옮기면 왼편에 보이는 대형 바우덕이 캐릭터와 테마파크를 마주한다. 올해 새롭게 구성한 이곳은 남사당 6(여섯)마당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전통 놀이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누구나 실제 외줄 위에서 어름(줄타기) 체험이 가능하고, 전통 인형극을 직접 해보는 덜미(꼭두각시극), 풍물 원데이 클래스, 바우덕이 페이스 페인팅, 덧뵈기 가면 만들기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수원에서 방문한 김모(40대·남)씨는 “매년 가을이면 바우덕이 축제를 빠지지 않고 찾아왔는데, 올해는 이전보다 공간구성이 잘 되어있어 이동하기에 편하고, 무엇보다 다채로운 체험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바우덕이 테마파크를 체험했다면, 조선시대 3대 시장 중 하나였던 안성 옛장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