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1000책 읽자’ 책 출판

5~7세 어린이 대상, 독서습관 길러주기 최선

 안성시 도서관은 5~7세 어린이 대상 ‘도서관과 함께 1000책 읽기’ 프로그램 5주년을 맞아 ‘도서관과 함께 1000책 읽자’라는 책을 출판했다.

 이 책은 ‘도서관과 함께 1000책 읽기’에 도전하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하루에 한 권, 책을 읽어주세요, 독서는 즐거워요!’라는 주제로, 독서의 즐거움과 독서의 생활화를 유도하고자 하였다. 안성시 도서관 직원 8명은 1000책 꾸러미 도서를 새 책으로 교체하는 선정 작업과 각 책에 대한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는 등 7차의 회의를 통해 의견을 공유하며 기획했다.

 책의 구성은 1000책 읽기의 목적, 1000책 선정기준, 왜 책을 읽어주어야 할까요?, 어떻게 책을 읽어주어야 할까요?, 이 책의 활용법, 1000권의 책 소개와 상황별 추천내용 등을 수록했다.

 김보라 시장은 발간사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의 원천인 독서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독서는 좋은 습관 중 하나로 특히 어려서부터 형성되어야 하며 자녀에게 물려줄 수 있는 소중한 유산입니다.” 라고 전하며 “이번에 발간한 ‘도서관과 함께 1000책 읽자’가 독서 생활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우리 시 가정마다 책 읽는 소리가 널리 퍼지길 소망합니다.” 라고 밝혔다.

 끝으로 “이 책은 2024년 5월 1일부터 안성시 도서관에서 ‘도서관과 함께 1000책 읽기’에 신규로 참여하거나 현재 진행 중인 어린이에게 나눠줄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각 도서관 어린이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심뇌혈관 질환 예방 최선
평택권 지역책임의료기관인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병원장 임승관)이 ‘세계 고혈압의 날’을 맞아 심뇌혈관 질환 예방 관리를 위한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안성병원 내원객 및 지역주민, 병원 직원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고혈압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고혈압으로 인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식품 모형 판넬 체험 △식품 속 나트륨 함량 알아보기 △고혈압에 좋은 식단 구성표 알아보기 △혈압/혈당 체크, 1:1 상담 건강관리 상담 △감염 예방 손 위생 체험 △심뇌혈관 질환 의심 시 골든아워를 놓치지 않도록 119를 이용하자는 취지의 call 캠페인 등 다양한 건강관리 캠페인으로 구성됐다. 또한, ‘세계 고혈압의 날’ 캠페인을 통해 본인의 혈압수치와 심뇌혈관 질환 예방을 위한 수칙을 잘 실천 할 수 있도록 안내받고 뇌경색, 뇌출혈, 심근경색 등 중증 합병증을 불러 올 수 있는 질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했다. 고혈압이 심뇌혈관 질환의 주요 원인인 만큼, 심뇌혈관 질환이 발생되면 119를 통해 완결치료가 가능한 병원으로 신속 이송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119call 캠페인이 함께 진행되었으며, 코로나19 방역이 완화됨에 따라 느슨해질 수 있는 감염예방 수칙을 다시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