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의 아이디어문 언제나 열려있다’

안성시 청년정책위, 청렴한 주민참여예산제도 동행

 안성시가 지난 11일,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를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도 교육을 실시했다.

 안성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안성시 청년 기본 조례’에 따라 설치 및 운영되고 있으며, 청년 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시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청년 정책을 추진하고자, 이번 교육을 통해 청년들이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숙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으며, 기존의 청년 정책을 넘어선 다양한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도록 독려했다.

 또한, 청년정책위원회 소속 위원들의 청렴 및 윤리 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함으로써 청년들의 청렴 마인드 형성에도 기여했으며, 청년들이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다양한 생각을 펼칠 수 있도록 이끌었다.

 시 관계자는 “시는 청년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용하고자 언제나 열려있다.”라며, “청년들이 고민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정말로 필요한 사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도를 적극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는 청년 문제를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함께사는 청년행복도시’, ‘건강한 청년행복도시’, ‘즐거운 청년행복도시’, ‘일하는 청년행복도시’, ‘참여하는 청년행복도시’ 등 5개 중점 추진 과제에 따라 총 32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