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맞춤 고1~고2 대학 입시 설명회 개최

대학 입시 기초용어부터 학생부 작성, 체계적 컨설팅 지원
성공적 대학 합격 위해 대입전략 전문가 합격 사례 분석

 안성시가 대학 입시 준비 시 정확한 정보전달과 체계적인 컨설팅 지원으로 진학률 향상과 사교육비 절감에 도움을 주기위한 ‘안성맞춤 대학 입시 설명회 및 컨설팅’ 사업을 추진한다. 오는 7월 14일(일) 오후 2시 안성맞춤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고등학교 1~2학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 입시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빠른 전략으로 학교를 업그레이드 하자!’라는 타이틀로 고1,2 학생 및 학부모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대학 입시 기초용어 및 올바른 학생부 작성법, 성공적인 대학 합격을 위한 확실한 로드맵에 대한 설명이 진행된다.

 또한 입시용어 및 올바른 학생부 작성방법 설명과 함께 다양한 합격사례 분석을 통해 현명한 대입 방향에 대해 안성메가스터디기숙학원 대입전략연구소 신진복 소장의 상세한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Q&A 및 간단한 상담도 병행되며 설명회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안성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거나 안성소재 학교에 재학중인 고1,2학생 10명을 대상으로 10월 중 1:1 컨설팅 지원 혜택도 부여하는데 신청 기간은 7월 13일까지 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메가스터디기숙학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설명회가 대학 입시를 준비하는 데에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오는 8월~9월에는 고3학생, 재수생 등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 및 컨설팅이 운영될 예정으로 안성시 수험생들이 대학입시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문의 미래교육과 교육지원팀 678-6853)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철도와 흥망성쇄를 겪어온 안성시
안성시의회 이관실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9일 안성시의회 주관 ‘안성형 철도유치를 위한 전문가 초청 정책토론회’의 패널로 참석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관실의원은 ‘철도유치를 통한 안성의 균형발전과 성장기반구축’라는 주제로 안성의 철도역사와 현재의 교통현실, 그리고 안성형 철도유치방법에 대해 의견을 개진했다. 이 의원은 “안성은 철도와 함께 흥망을 겪어온 역사를 가졌다. 안성이 여전히 버스와 자가용등 도로교통에 의존하는 현실로 인접도시 교통망이 제한적이면, 일자리를 이동하더라도 자동차로 출퇴근할 시간이 길어져 안성을 떠나게 된다”고 현재의 교통현실을 지적하며 말문을 열었다. 이 의원은 수도권내륙선과 부발선에 대해 “현재 제4차 국가철도망 계획에 포함된 부발선은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에서 통과되지 못했고, 수도권내륙선은 예비타당성조사조차 진행하지 못했다”면서 그 원인을 “수도권지역과 비수도권지역의 평가방식이 다른데, 수도권에 있는 안성시는 평가항목(경제성, 정책성, 지역균형발전)중 지역균형발전 항목이 삭제된 평가 기준에서 인구밀도가 낮고 경제유발효과가 적어 BC값을 충족하지 못한다.”고 지적했다. 덧붙여 “수도권이면서 비수도권 수준의 경제적 타당성을 가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