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시의 세계 큰별

김추연 시인·안성문화원 이사

자연과 삶의 모습을 이야기하는 시의 세계는 시인의 무한한 상상력과 이미지를 통해 정서를 순환케하면서 세상을 밝고 풍요롭게 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김추연 시인은 밤하늘에 샛별 같은 또 꽃의 향기처럼 아름다운 언어로 삶의 가치와 세상을 풍요롭게 해주고 있다. 김 시인은 작은 잎새의 시에서 당신 어깨위에 내려앉은 작은 잎새를 봅니다 / 하얀저고리에 무등탄 잎새의 젊음이 아름답습니다<중략>”

 이 시는 지난 8월 경기도 문화의 전당 아늑한 소극장에서 한국문화원연합회 경기도지회가 주최한 시를 노래하자는 행사에 김 시인이 낭독한 자작시다.

 김 시인은 참신한 감각과 상상력의 융합을 통해 자연을 이야기하고 삶의 내면에 추억이 깃든 행복했던 시간들을 희생하게 된다. 그래서 김 시인의 시를 앍으면 노래가 되고 느껴보지 못한 새로운 세상의 환희와 희망을 갖게 하는 매력이 있다.

 김 시인은 동국대 예술대학원문예창작과를 졸업하고 시대문학지에 시 부문 신인상으로 문단에 등단해 빛나는 시상을 수상했고 들꽃, 흔들리는 풍경 등 많은 시집을 출간했으며 한국문인협회 안성지부 지부장을 역임하고 현재 안성문화원 이사로 활동 중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