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경찰서·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업무협약체결

어르신들 안전강화 통한 행복한 사회만들기 위해 두손 맞잡아

 안성경찰서와 사단법인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가 어르신 안전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노인대상 범죄 예방 및 보호·지원을 위해 양손을 마주잡았다.

 안성경찰서는 “이번 협약이 노인 계층의 증가와 함께 노인성폭력, 독거노인 등 노인 안전문제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각종 범죄 와 사고로부터 노인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치안활동을 강화” 하고 노인회는 ‘경찰 업무에 적극 협력해 안전한 사회’ 를 만들기 위해 뜻과 의지를 하나로 모았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성노인회 임원진과 경찰서 각 과장이 참석해 어르신들의 안전을 강화하기로 결의하는 자리에서 안성경찰서 김균철 서장과 안성노인회 김태원 지회장은 어르신들에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구현을 위해 △노인계층을 대상으로 한 성폭력 및 학대, 물품, 전화, 금융사기 등 범죄 예방을 위해 상호간 적극 협력 △상호 정보및 인프라 지원을 통해 독거노인 보호, 치매노인 실종 예방 및 발견, 어르신 교통안전 확보 등 취약계층의 어르신 보호활동을 공동으로 전개하고 △협약기관은 경찰관서별 협의체를 구성·운영 하고 지역별 실정에 맞는 어르신 안전대책을 추진 △ 어르신 보호를 위한 사회안전망, 확충을 위한 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노력한다 등 4개항을 협약했다.

 김균철 서장은 “사회적 약자 보호와 국민안전이 화두로 떠오른시기에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와 손을 잡게된 점을 뜻깊게 생각한다” 며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한 어르신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보다 건강하고 왕성한 생활을 영유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약속했다. 이에 김태원 노인회장은 “맞춤치안을 통해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민생치안과 찾아가는 간담회 등으로 경찰업무량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 노인들의 안전강화를 통한 범죄예방과 보호에 나서 준데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 고 감사함을 피력하고 “우리 노인들이 살아오면서 터득한 경협과 애향심으로 경찰 행정발전에 적극 협조하겠다” 고 답했다.

 계속된 간담회에서 박종권·강칠 부회장은 공도읍 퍼시스앞 등 도로취약지와 시내버스 급발진, 급정차, 과속에 대한 문제점 해소를 건의했으며 참석한 교통과장은 현장 계도를 통해 안전대책을 마련 하겠다고 말하는 등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노인들의 안전강화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나누었다. 한편 안성경찰은 향후 자치 단체, 소방, 노인보호단체 등과 노인 안전협의체를 구성하고, 정기적인 간담회를 개최하는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노인보호대책을 공동으로 완성해 노인안전 최고 지역을 만들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