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칫솔질 체험으로 치아튼튼 몸 튼튼 ”

치아건강체험교실 운영

 안성시보건소가 과자나 초콜릿 등 당분섭취가 많은 어린이들의 충치 발생률이 높아짐에 따라 아동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구강건강관리 능력을 길러 주기 위해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치아건강 체험교실'을 연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치아건강 체험교실은 매주 1회 보건소 2층 구강보건실에서 사전 신청 예약제로 유치원 및 어린이집 35개소 900명을 대상으로 진행 중이다.

 운영 내용으로는 치아모형을 이용한 올바른 칫솔질 체험, 자석보드를 이용한 식이조절 체험, 착색제를 사용하여 칫솔질 전후 상태 비교하는 이 닦기 실습, 불소겔도포 체험, 내 치아 속 살펴보기 등 다양한 구강예방서비스를 제공하여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장이나 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구강건강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해 바른 구강건강습관을 형성하고 구강건강위험 행태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안성시보건소(678-5764, 5765)>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김진원 전 안성시새마을회장, 안성시장 출마 공식 선언
“지금의 안성은 큰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준비된 시장으로 현 안성의 구조적 한계를 뛰어넘는 대전환을 이루겠습니다” 김진원 전 안성시새마을회장이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지방선거에서 안성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진원 출마자는 안성 출생으로 30대 초반 사업을 시작해 안성로타리클럽 회장, 안성시야구협회장, 안성시새마을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 사회 곳곳에서 활동해 왔다. 그는 “용인·평택·천안 등 인근 도시와 비교할 때 안성의 발전이 지연되고 있는 현실을 보며 그 원인과 대안을 꾸준히 고민해 왔다”며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새마을회장 재임 당시 시민의식 개선을 목표로 ‘안성맞춤 맞이하기 운동’을 전개했으나, 사회단체장으로서의 한계를 절감했고, 이에 행정 책임자로서 직접 변화를 만들어야겠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는 것이다. 김진원 출마자는“안성시장은 안성을 대표하고 1,500여 명의 공무원을 이끄는 막중한 자리”라며 “아무런 준비 없이 도전하는 것은 시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지난 3년간 안성시 행정 전반과 비전, 분야별 정책 방향, 조직 리더십을 체계적으로 공부해 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신을 “열정, 도덕성, 소통 능력, 강한 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