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1동, 주민자치 풍물반 노인복지시설 공연봉사

1동 공직자들도 휴일 반납, 우슬라의 집에서 나눔 봉사 실천

 안성1(동장 이진호)주민자치 풍물반에서는 지난 8일 관내 노인복지시설인 우슬라의 집(양성면 소재)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위한 위문공연을 펼쳤다.

 주민자치 풍물반은 사물놀이와 민요 공연을 시작으로 라온제나 봉사단의 협조를 받아 색소폰, 통기타, 힐링체조 등 다양한 공연이 더해져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한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이날 1동 주민센터 공직자들은 휴일임에도 함께 참여해 어르신들을 위한 말벗 봉사와 밭 정리 등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렸다.

 김혜성 풍물반 강사는 매월 1번씩 어르신들을 위해 공연 봉사를 펼칠 예정이라며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재능기부를 원하는 곳이 있으면 언제든지 봉사할 준비가 되어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진호 안성1동장은 주민자치 풍물반의 봉사활동 소식을 듣고 1동 공직자와 함께 참여하게 되었다.”매월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해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