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와 업무협약체결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상기)은 지역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청소년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안성시청소년지원센터(장은정 센터장)와 지난17일 안성시국제정구장 2층 이사장회의실에서 박상기 이사장과 장은정 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코힐링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코힐링프로그램은 환경정화 활동 등 다양한 환경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자연과 만나는 활동을 말한다.

 공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에코힐링프로그램 활동장소 불법투기쓰레기 무상 수거, 에코힐링활동 봉사활동시간 인정, 지역에서 방치된 우범 장소 화단조성 등 그 외 1:1 청소년 멘토링 시스템을 실시할 계획이다.

 박상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한 체험활동의 제공으로 관내 청소년들에게 행복한 건강과 밝은 미래를 선물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사회적으로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관내·외 유관기관과 상호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