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기 안성평생학습대학” 2회차 강연 안내

주선희 인상학 박사 인생을 바꾸는 인상 만들기

 안성시는 427일 오후 2시 시립도서관에서 안성평생학습대학 2회차 강연으로 국내 1호 인상학 박사 주선희 교수를 초청해인생을 바꾸는 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얼굴인상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강연에서 주 교수는 시민들에게 첫인사로시민여러분! 그거 알아요? 인상을 쓰면 인생도 쓰다는 얘기 하면서 좋은 인상을 만들기 위한 이미지 트레이닝과아름답게 웃는 얼굴은 운세를 호전시킨다라는 내용으로 유쾌한 강연을 선사 할 예정이다.

 한편 시관계자는 “얼굴은 한 사람의 고유 브랜드이며 신뢰도와 호감도를 평가하는 기준이 된다.”이번 강연이 시민들의 좋은 이미지를 제고 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성평생학습대학은 앞으로 12월까지 매월 네 번째주 목요일에 안성지역 우수 강사 및 사회 저명인사나 석학 등을 강사로 초빙, 안성시 시민회관(3), 시립도서관(4~8), 안성맞춤아트홀(9~12)3곳에서 10차례에 걸려 강연을 진행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죽산·일죽 지역 현안 해결 위한 간담회
안성시의회(의장 안정열)가 지난 22일 소통회의실에서 죽산면·일죽면 지역 주민들과 지역 내 주요 현안 해결을 위 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4년 집중호우로 붕괴된 죽산 제1교의 신설 교량 건설 및 기존 세월교 철거 문제, 그리고 일죽면 청미천 둔치 주차장 대형버스 진입 문제 등이 집중 논의 됐다. 죽산 제1교 신설 교량은 2027년 준공 예정이며, 이에 맞춰 기존 세월교는 하천 기본계획에 따라 철거될 계획이다. 그러나 죽산면 하구산 마을(대표 김주호) 주민들은 최소 한 개의 세월교를 유지해 통행 편의 등을 보장해 달라 요구했다. 이에 관련 부서는 안전과 유수 흐름을 고려한 계획임을 설명하며, 주민 불편을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소통을 약속 했다. 이어진 일죽면 청미천 둔치 주차장 관련 간담회에는 안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종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죽 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형 버스 진입 방안과 화물차 장기 주차 방지를 위한 차단기 설치 요청이 제기 됐다. 이에 관련 부서는 해당 주차장이 ‘주차장법’상 정식 주차 장이 아닌 편의시설로 분류되며 안전상 제한적 운영 방침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정열 의장은 “지역 주민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