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의 자비로움 실천하는

칠장사 이웃돕기 나·소·향 나눔의 쌀 800포 기탁

 안성시를 대표하는 천년고찰 칠장사에서 지난 3일 불기 2561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열린 봉축 법요식 가운데 ··향 나눔 쌀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은 부처님 오신 날을 봉축하기 위해 수백여 명의 불자들이 모인 가운데나눔과 소통으로 향기로운 세상을!’이라는 뜻의··이웃돕기 쌀 10kg 800포를 안성시에 전달했다.

 이날 황은성 안성시장은 기념사를 통해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부처님 사랑처럼 세상을 밝히는 지혜와 자비가 충만하기를 염원드린다면서수년째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나눔 쌀을 전달하며 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칠장사 지강스님에게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칠장사는 매년 부처님 오신 날 나··향 쌀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 해오고 있다. 한편 전달받은 쌀은 지강스님의 자비정신과 함께 관내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소중히 전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