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호국 영령들이 목숨을 걸고 지킨 태극기’

대한민국 전몰군경유족회안성시지회 ‘태극기 나누어 주기 캠페인’

 호국보훈의 달을 앞두고 지난 22일 대한민국 전몰군경유족회안성시지회(회장 이창호)집집마다 국기계양 가슴마다 나라사랑이라는 내용의 프랑카드와 어깨띠를 두룬 후 봉산로타리를 위시해 시내전역에서 국경일에 태극기 달기 가두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벌였다.

 이날 이창호 회장을 위시해 회원들은 미리 준비한 태극기를 나누어 주면서 국경일 날 잊지 말고 태극기를 달아 줄 것을 요망했다.

 이창호 회장은 북한군의 기습 남침으로 국가가 위태로울 때 참전해 전선에서 용전분투하며 적을 물리치다가 산화한 애국 용사들이 얼마나 많으냐국가의 상징인 태극기에는 이렇게 수많은 애국 용사들의 혼이 배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오늘 태극기 나누어 주기 캠페인은 나라사랑 마음을 고취하기 위한 운동으로 모든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애국 운동의 중심지로 안성을 만들어 줄 것을 간곡히 호소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