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건강 매일 아침 5분 스트레칭으로

척추신경외과학회, 5가지 행동수칙 발표

매일 아침 5분 스트레칭으로 척추를 건강하게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가 창립 30주년을 맞아 이달부터 국민들에게 척추 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정보를 알리기 위한 척추 건강 바로 알기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척추질환은 허리디스크를 비롯해 다양한 질환을 의미 한다. 국내 척추질병 환자는 2010년 약 900만 명에서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약 1100만 명으로 7년간 대략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척추질환을 제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허리 및 하반신 통증은 물론 척추가 변형되는 등 심각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척추질환을 조기에 발견해 올바르게 관리할 수 있도록 일상 속 척주질환 예방 및 관리·치료법에 대한 인식 정립이 필요한 상황에 있어 대한척추신경외과학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매일 아침 5분 스트레칭을 실천할 것 가슴은 쭉 펴고 허리는 꼿꼿하게 유지할 것 허리 근육을 강화할 것 스마트폰과 모니터 사용 시 30분 간격으로 휴식을 취할 것 적당한 일광욕과 칼슘 섭취할 것을 내용으로 대한민국 척추건강을 위한 5계명을 발표했다.

 일반 국민들의 척추건강을 위해 생활 속에서 지켜야할 행동수칙 5가지로 추려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