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죽주대고려문화축제” 개최

10월 5일~7일까지 동안성시민복지센터 특설무대

 14회 죽주대고려문화축제가 오는 105일부터 107일까지 3일간 동안성시민복지센터(죽산면 남부길 60)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는 축제는 산성축조 이후 단 한 번도 적의 침입을 허용하지 않았다는 죽주산성과 몽고군의 침입에 맞서 대승을 이끈 송문주 장군의 위상을 후대에 알리고자 매년 열리고 있다.

 축제 주요 행사로, 푸짐한 상품이 걸린 3회 죽주가요제”, “1회 송문주장군배 색소폰 및 트럼펫 대회”, 송문주장군 재현 길놀이, 무료체험(캐리커쳐, 고려수지침, 뜸 등), 농특산물 홍보판매, 인기가수가 참여하는 축하공연 등이 개최되며, 푸짐한 경품도 준비되어 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축제홈페이지(http://www.jukju.com, 포털에서 죽주대고려문화축제검색)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황재형 축제 위원장은 죽주성 전투 승전 782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제14회 죽주대고려문화축제는 옛 죽주의 영광과 문화를 재현하는 축제로,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옛 죽주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축제를 찾아주기를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