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아트홀 개관에 따른 버스노선 일부 변경

안성맞춤아트홀 접근성 향상을 위해 2-3번 버스 노선 일부 변경

기존 4개 노선(100, 100-1, 100-2, 100-3)은 아트홀을 경유하여 운행 중

 안성맞춤아트홀이 117일부터 개관함에 따라 116일부터 2-3번 시내버스의 경유지를 변경하여 안성맞춤아트홀을 운행하게 된다. 상기 노선은 기존 태영아파트~가현동~홍익아파트 노선의 일부 구간을 조정하여 안성맞춤아트홀 정류장을 운행하도록 변경하는 계획이다.

 현재 안성맞춤아트홀을 경유하는 버스노선은 100, 100-1, 100-2, 100-3번이며 일 22회 운행하고 있으나 4개 노선 모두 알파문구를 운행하고 있어 안성 1, 2, 3동을 모두 경유하는 2-3번 노선을 일부 조정하여 일 22회 추가로 경유하도록 계획하여 전체적으로 아트홀 방면으로 일 44회 운행된다. 금회 변경을 통해 안성맞춤아트홀의 대중교통 접근성을 향상시켜 시민들이 안성맞춤아트홀을 읍·면지역에서는 1회 환승, 동지역에서는 환승 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지난 228일 운수종사자의 휴게시간으로 보장하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으로 전국적으로 노선의 폐쇄 또는 단축하고 있는 어려운 상황에서 안성시에서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백성운수와 꾸준한 협의를 거쳐 금회 변경을 계획하였으며 앞으로도 대중교통의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