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롯데캐슬아파트 온라인투표서비스로 동별 대표자 선출

투표율 제고들에 따른 대표성 확보!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우리 동네!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1031일부터 111일까지 이틀 동안 안성롯데캐슬아파트 동별대표자(2개 선거구)선거에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서비스란 각종 단체의 선거에서 PC와 스마트폰, 일반휴대폰을 사용하여 투·개표를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실시할 수 있도록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지원하는 것으로 편리한 투표 참여, 선거관리비용 절감, 개표결과에 대한 불신 해소 등의 장점이 있어 최근에는 정책 결정과 갈등 해소를 위한 의견수렴 분야까지 사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현장 투표 방식으로 진행되어 온 기존 민간선거의 경우 시간적·공간적 제약으로 인해 선거인의 투표율이 매우 낮아 선출된 대표자의 대표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고 있으며, 이로 인한 갈등이 증폭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온라인투표서비스를 활용하도록 적극 안내하였고, 안성롯데캐슬아파트 선거관계자는 입주민들의 선거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불필요한 갈등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온라인투표를 진행하였다.

 안성롯데캐슬아파트 동대표 선거관계자는 지난 선거 대비 투표율이 대폭 상승하였으며, 차후 선거에 있어서도 지속적으로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정관·규약 등에 제도적 근거를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는 공동주택(아파트) 선거뿐만 아니라 공공기관이나 학교, 각종 민간단체 등이 대표자를 선출하거나 정책 결정을 위해 의견을 수렴하는 경우에도 편리성과 정확성, 안정성을 갖춘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적극 추천하고 있다.

 온라인투표서비스의 이용방법 확인 및 이용신청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온라인 투표시스템 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겉은 멀쩡했지만, 속은 비어 있었습니다’
“안성시 고삼면 쌍지리 느티골 인근에서 지난 10일 오전 7시 40분께 24톤 탱크로리 한 대가 도로 붕괴와 함께 하천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 차량을 운전하던 청년은 심각한 부상을 입고 닥터헬기로 긴급 이송됐다. 그는 과거 본인과 함께 독일 바이오가스 축산시설을 견학하며 안성 축산의 미래를 이야기했던, 누구보다 성실한 청년 축산인이었다.” 최호섭 시의회운영위원장은 “처음 그 소식을 들었을 때 단순히 ‘도로가 무너졌다’는 충격을 받았는데 누구든 그 자리에 있었다면 큰 공포와 분노, 그리고 책임감을 느꼈을 것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사고 당시 도로는 외관상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였지만 그 속은 이미 텅 비어 있었으며, 폭 2m 남짓한 하천변 콘크리트 농로는 기초 보강 없이 흙 위에 콘크리트 판을 얹은 단순 구조였고, 하중 분산이나 침식 저감 설계는 전무한 상태로 그야말로 ‘도로의 탈을 쓴 위험지대’였던 셈이다. 이번 사고는 상하수도관 누수에 기인한 것이 아니라, 도로 구조에 대한 사전 검토 부족, 부적절한 시공, 사후 점검 부재 등 복합적인 관리책임상의 문제가 겹쳐진 결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형사적 책임이나 행정상 과실 여부를 단정하기 어렵지만, 적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