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안성시립중앙도서관에서

건강백세 시대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운동’ 건강강좌 개최

 안성시보건소는 오는 13일 오후 1시부터 안성시립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건강100 시대를 맞이하여 시민과 함께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운동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단일질환 사망원인 1위로 알려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정보제공과 예방관리를 위해 고신대학교 고광욱 교수를 초청해 예방정보와 위험인자 및 합병증 예방관리를 위한 생활 속 운동 건강관리에 대해 강의한다.

 이날은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기본단계인 내 혈압혈당 바로알기(레드서클)캠페인도 함께 할 계획이며, 고혈압, 당뇨병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겐 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고혈압당뇨병 교실(매주 화/14:00, 4)프로그램을 추천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초겨울인 12월이 되면 뇌졸중, 심근경색 같은 심뇌혈관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특히 유의하여야 하며, 특히 한국인의 3대 사망 원인 중에 하나인 뇌혈관질환은 작은 혈관이 막혔을 때는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자각하기 어렵지만, 큰 혈관이 막히기 시작하면서 증상이 나타나 이때는 이미 치료가 어렵고 치료된다고 해도 심각한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어 조기발견과 예방이 최우선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