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감도서관 토요일에도 운영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장남감 대여 통해 부모 경제적 부담 경감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란)은 장난감 대여와 놀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 희망드림 장난감도서관을 2월부터 토요일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희망드림 장난감도서관 사업은 2013년도부터 안성시 지원으로 안성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어린 자녀를 둔 가정에 부모·자녀가 함께할 수 있는 놀이공간 제공과 장난감 대여를 통한 아동성장 발달 및 경제적 부담 경감을 지원하고 있다.

 그동안 평일에만 문을 열던 장난감도서관을 2월부터 일하는 부모들을 위해 토요일까지 확대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이며, 이용방법은 만 5세 이하의 영·유아 및 부모가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시 장난감대여 및 놀이터 이용뿐만 아니라 공동육아를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에도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이종란 관장은 평일 장난감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워킹맘·워킹대디들의 편의를 위하여 운영시간을 확대하게 된 만큼 많은 일하는 부모들이 희망드림 장난감도서관에서 행복이 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 (www.acwc.or.kr)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