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은 내리고, 당뇨는 조절하고, 총콜레스테롤은 내리고’

건강UP 3고(高)줄이기 운동교실 대상자 모집

 안성시보건소(소장 이영석)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만성질환자 예방관리 및 건강생활의 실천으로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83건강UP 3()줄이기 운동교실을 오는 79일부터 921일까지 매주 ·· 오전 10~11시 까지 총 11주에 걸쳐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보건교육실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 UP 3() 줄이기 운동교실은 생활스포츠 지도사의 지도하에 기초운동부터 유산소 운동, 소도구를 이용한 운동, 근력강화운동까지 다양하게 운영될 예정이며, 대상자는 만30세 이상(1987년생부터) 60세 이하(1957년생까지)로 대사증후군 위험군 및 유소견자와 고혈압·당뇨·고지혈증 질환자 또는 체지방률 이상자(남자-25%, 여자-30%) 25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여희망자는 72일부터 76일까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관리실로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아울러 운동교실 참여자의 효율적인 체중조절과 만성질환예방관리를 위하여 간이 말초혈액검사(혈당, 총콜레스테롤, 저밀도고밀도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혈압, 체성분 측정, 체력검사 2(각근력, 유연성) 을 사전·사후에 실시하여,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에 더욱 기여하고자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운동교실을 통해 좋은 건강습관을 형성시켜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쌓고자 하는 관내 주민 분들이 많은 신청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건강관리실 678-6808)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입장문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2026년도 안성시 본예산과 관련해, 사태의 엄중함을 강조하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의원들이 제출한 계수조정안이 접수된 상태라며, 예산안 전반에 대한 삭감 규모와 세부 사업 내용, 각 의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합리적인 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여유가 없는 상황임을 강조하며, 양당과 집행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조속히 협의에 나서 예산 논의에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문제를 지적하는 데서 그칠 것이 아니라, 해법을 찾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즉각 시작돼야 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본예산 의결이 지연될 경우 안성시가 준예산 체제로 전환될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준예산 체제는 행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그 피해가 고스란히 시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예산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라 시민의 삶과 직결된 공적 책임임을 강조하며, 안성시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이 점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 앞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