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일자리센터 ‘특수교육생 취업특강’ 개최

장애우 취업위해 지속적인 사후관리에도 힘써

 안성시 일자리센터가 지난 31일 안성고용복지+센터에 특수교육생 취업특강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안성관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고3 장애우 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내 취업정보와 장애인 취업성공 사례 및 애로사항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시 관내에는 안성고, 안성여고, 창조고 3개의 학교에 특수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중 취업을 희망하는 고3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특강을 진행한 것이다.

 안성시 일자리센터는 단순 취업 특강에 그치지 않고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구직신청서를 받아, 추후 개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맞는 일자리를 알선하여 장애우가 취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후관리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안성시 일자리센터는 취업의욕을 고취시키고 구직기술 습득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와 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연중 청년층 취업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으며, 8월부터는 경력단절여성, 일반청년층 등 취업 취약계층에게 맞는 맞춤식 취업특강 및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안성 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취업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구직자의 수요에 부합하는 다양한 맞춤 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취업 교육이 필요한 단체나 구직자는 언제든지 일자리센터(031-686-1754)로 문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