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천연염색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친화적인 자연염색의 가치 및 염색 기술 습득과 기회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94일부터 1030일까지 6주간 매주 화요일 진행되는 천연염색 기초과정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염색의 일상 소재와 의식주와의 연관성을 찾아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쪽, 감물, 코치닐, 유칼리툽스 등의 염료를 사용하여 단색 및 다색, 복학염, 각인기법 등 다양한 염색기법을 활용하여 자연의 색을 멋스럽게 내는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배수옥 생활자원 팀장은 천연염색 기초과정을 통해 환경 친화적인 자연염색의 가치 및 염색 기술 습득과 더불어 우리조상들이 지혜를 엿보고 우리 전통의 것을 계승 발전시키는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싶다고 말했다.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자연염색 기초과정 교육은 버들빛(금광면 가협길 23-5)에서 천연염색 전문가인 유정옥 대표가 직접 실시하며,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현재 모집 중에 있으며 선착순 20명 마감이다. 교육 세부일정 및 준비물 등은 안성시청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되고, 교육 신청은 농업지원과 생활자원팀으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안테나 4기’ 발대식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희열)이 지난 3일, 대학생 공익활동 연합동아리 ‘안테나 4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안테나’는 ‘안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함께하는 나와 너’의 줄임말로, 안성 지역 대학생들이 공익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대학생 연합동아리이다.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4기를 맞이한 ‘안테나’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 올해 선발된 ‘안테나 4기’는 총 2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 △인식개선 캠페인 동아리 ‘안성, 안녕지킴이’ △팝업놀이터 동아리 ‘노는게 제일 조아’ △찾아가는 복지 인형극 동아리 ‘레디 액션’ 등 3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주도적인 공익활동 실천을 목표로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뭉쳤다. 발대식에 참여한 ‘안테나 4기’의 이채원 학생은 “안테나 활동을 통해 보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희열 관장은 “공익활동에 대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이 매우 인상 깊다’며 ‘안테나 활동이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