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천연염색 기초과정’ 교육생 모집

친화적인 자연염색의 가치 및 염색 기술 습득과 기회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오는 94일부터 1030일까지 6주간 매주 화요일 진행되는 천연염색 기초과정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염색의 일상 소재와 의식주와의 연관성을 찾아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쪽, 감물, 코치닐, 유칼리툽스 등의 염료를 사용하여 단색 및 다색, 복학염, 각인기법 등 다양한 염색기법을 활용하여 자연의 색을 멋스럽게 내는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배수옥 생활자원 팀장은 천연염색 기초과정을 통해 환경 친화적인 자연염색의 가치 및 염색 기술 습득과 더불어 우리조상들이 지혜를 엿보고 우리 전통의 것을 계승 발전시키는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싶다고 말했다.

 안성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주관하는 자연염색 기초과정 교육은 버들빛(금광면 가협길 23-5)에서 천연염색 전문가인 유정옥 대표가 직접 실시하며,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현재 모집 중에 있으며 선착순 20명 마감이다. 교육 세부일정 및 준비물 등은 안성시청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되고, 교육 신청은 농업지원과 생활자원팀으로 전화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김진원 전 안성시새마을회장, 안성시장 출마 공식 선언
“지금의 안성은 큰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준비된 시장으로 현 안성의 구조적 한계를 뛰어넘는 대전환을 이루겠습니다” 김진원 전 안성시새마을회장이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지방선거에서 안성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진원 출마자는 안성 출생으로 30대 초반 사업을 시작해 안성로타리클럽 회장, 안성시야구협회장, 안성시새마을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 사회 곳곳에서 활동해 왔다. 그는 “용인·평택·천안 등 인근 도시와 비교할 때 안성의 발전이 지연되고 있는 현실을 보며 그 원인과 대안을 꾸준히 고민해 왔다”며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새마을회장 재임 당시 시민의식 개선을 목표로 ‘안성맞춤 맞이하기 운동’을 전개했으나, 사회단체장으로서의 한계를 절감했고, 이에 행정 책임자로서 직접 변화를 만들어야겠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는 것이다. 김진원 출마자는“안성시장은 안성을 대표하고 1,500여 명의 공무원을 이끄는 막중한 자리”라며 “아무런 준비 없이 도전하는 것은 시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지난 3년간 안성시 행정 전반과 비전, 분야별 정책 방향, 조직 리더십을 체계적으로 공부해 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신을 “열정, 도덕성, 소통 능력, 강한 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