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 만화특화 보개도서관

‘억수씨’ 웹툰 작가 초청 강연회

 만화특화 보개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15일 오후 2에 보개도서관 1층 문화 강좌실에서 웹툰작가 억수씨를 초청하여 강연회를 진행한다.

 2015년 오늘의 만화상을 받은 네이버 웹툰 'HO!'는 일본 인터넷 커뮤니티 '2ch'에 올라온 짧은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작품으로 각색 과정에서 느낀 점과 경험을 공유하고 장애인의 인권문제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평소 만화를 좋아하고, 만화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 또는 전화 031-678-5333로 하면 된다.

 보개도서관에서는 버블쇼 공연, 만화캐릭터 컬러비즈 공예 만들기, 영화상영, 블록 만들기 콘테스트 등 다양한 행사를 91일부터 30일까지 진행 할 예정이니 도서관홈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자유발언<
“안성시와 안성시의회는 지난 9월, 일본에서 개최된 2025년 동아시아 문화도시 선포식에 다녀왔다. 또한, 지역주민 중심의 지속가능한 관광도시를 탐방하며, 고령화로 인해 파생되고 있는 문제들을 지역사회에서 어떻게! 어떠한! 정책을 펼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갖게 됐다. 안성시도 계속되는 출산율 감소와 고령화로 인하여 생활인구 유입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며, 따라서 안성시는 관광문화도시 모티브를 기반으로 지역주민과 상생할 정책을 구상했다. 다행히도 안성시는, ‘장인문화 유통을 통해 삶의 쉼을 실현하는 안성문화장’을 주제로 경기도내 유일하게 대한민국 문화도시 조성계획 대상지로 선정되었고, 이어, 올해 9월 12일 한중일 문화장관회의에서 2025년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대한민국의 안성시, 중국의 마카오 특별행정시와 후저우시, 일본의 가마쿠라시가 공식 선포되다. 안성시가 문화도시로 선정된 것은 안성시만이 간직하고 있는 역사·문화적 자산을 다시금 세계에 알리고, 더 나아가 동아시아 문화 교류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함으로서, 지역경제를 바탕으로 하는 ‘관광문화도시, 안성’으로 발전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기회가 아니라 할 수 없다. 오는 2025년 한 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