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 만화특화 보개도서관

‘억수씨’ 웹툰 작가 초청 강연회

 만화특화 보개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15일 오후 2에 보개도서관 1층 문화 강좌실에서 웹툰작가 억수씨를 초청하여 강연회를 진행한다.

 2015년 오늘의 만화상을 받은 네이버 웹툰 'HO!'는 일본 인터넷 커뮤니티 '2ch'에 올라온 짧은 실화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작품으로 각색 과정에서 느낀 점과 경험을 공유하고 장애인의 인권문제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평소 만화를 좋아하고, 만화작가를 꿈꾸는 이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초등학교 고학년 이상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www.apl.go.kr) 또는 전화 031-678-5333로 하면 된다.

 보개도서관에서는 버블쇼 공연, 만화캐릭터 컬러비즈 공예 만들기, 영화상영, 블록 만들기 콘테스트 등 다양한 행사를 91일부터 30일까지 진행 할 예정이니 도서관홈페이지를 참고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