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평생학습관

제1기 평생교육 수강생 모집

안성시 평생학습관에서는 내년 제1기 평생학습관 수강생 1135여명을 모집한다. 오는 17일부터 개강해 426일까지 4개월 운영되는 이번 1기는 미용, 바리스타, 포크기타, 민화, 색연필일러스트 등 57개 강좌를 운영한다.

 접수대상은 만19세 이상 안성시민이고, 접수기간은 127일부터 1219일까지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 등 면제대상자는 1219일까지 안성시 평생학습관를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선발방법은 접수인원이 초과된 신청과목에 한하여 1220일 수강생 입회하에 공정하게 컴퓨터로 추첨하며, 결과는 안성시평생학습관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edu/main.do)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평생학습관 678-2274~6)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안테나 4기’ 발대식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희열)이 지난 3일, 대학생 공익활동 연합동아리 ‘안테나 4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안테나’는 ‘안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함께하는 나와 너’의 줄임말로, 안성 지역 대학생들이 공익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대학생 연합동아리이다.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4기를 맞이한 ‘안테나’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 올해 선발된 ‘안테나 4기’는 총 2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 △인식개선 캠페인 동아리 ‘안성, 안녕지킴이’ △팝업놀이터 동아리 ‘노는게 제일 조아’ △찾아가는 복지 인형극 동아리 ‘레디 액션’ 등 3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주도적인 공익활동 실천을 목표로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뭉쳤다. 발대식에 참여한 ‘안테나 4기’의 이채원 학생은 “안테나 활동을 통해 보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희열 관장은 “공익활동에 대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이 매우 인상 깊다’며 ‘안테나 활동이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