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꿈을 만나세요! 새로운 미래가 보입니다

안성교육지원청 ‘올 1학기 경기꿈의대학’ 개강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28일 한경대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등 7 대학이 참여하는 ‘2019학년도 1학기 경기꿈의대학 개강했다고 밝혔다.

 3월부터 6월까지 8주간에 걸쳐 진행되는 1학기 경기꿈의대학은 안성지역 고등학생 581명이 39개 강좌에 참여하며, 각 강좌는 교과 지식위주의 학습에서 벗어나 고등학교 진로적성 맞춤형 교육 경험을 제공하도록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개설 강좌 중 간호사, 디자이너, 항공승무원 등과 같은 구체적인 직업분야와 관련된 강좌의 참여율이 높았으며, ‘내 삶을 통한 심리학 탐구등 자신의 진로개척역량을 신장시키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강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항공승무원과 호텔리어의 스피치와 이미지메이킹강좌에 참여한 A 학생은 경기꿈의대학 활동을 통해 부족한 점을 채우고자 신청하였다. 항공 승무원, 호텔리어 외에도 서비스와 관련된 직업에서 필요한 말하기 기술을 익힐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최기옥 교육장은 경기꿈의대학을 통해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 스스로 선택하고 학습경험을 다양화하여, 꿈이 성장하는 안성맞춤 행복교육을 실현하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규민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 선임
이규민 국회의원이 모든 국회의원이 선호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30일 선임되었다. 이번 선임은 송옥주 의원이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되면서 추가로 배정이 이뤄진 것으로, 이에 따라 이규민 의원은 산업자원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예결특위 두 개의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예결특위는 국회의 상설특별위원회로 예산안·기금운용계획안 및 국가 결산을 심사하며, 기획재정부 소관 재정관련 법률안 등에 대해 협의하고 국가예산의 규모와 사용처 등을 살펴 국가정책을 방향을 제시하고 견제하는 중요한 위원회로 예결특위 소속 의원은 50인으로 구성됐다. 이규민 의원은 선임과 동시에 3차 추경안 심사를 위해 개회한 위원회에 출석해 국무총리 등 참석한 정부 당국자를 상대로 질의를 벌였다. 이날 이 의원은 정세균 국무총리를 상대로는 “철도산업을 그린뉴딜사업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또한 재난지원금의 효과를 언급하며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안 편성의 필요성”을 역설한 후 홍남기 부총리를 상대로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제공하는 환급 예산이 대기업에 편중된 지원이 되지 않도록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예결특위 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