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산사랑 행복그물망’

우리동네 안성맞춤형 특화사업 선정

 죽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구본철, 공공위원장 이길섭)가 추진하는 죽산사랑 행복그물망사업이 지난 22‘2019 우리동네 안성맞춤형 특화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죽산사랑 행복그물망은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죽산면을 만들기 위해 민간부문과 공공부문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세부내용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홍보사업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취약계층 냉·난방비 지원사업 복지사각지대 발굴사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구본철 민간위원장은 “2019년도에는 죽산면 주민들이 함께 힘을 모아 지역복지를 다지는 해가 될 것이라며 주변에 어려운 이웃이 발견되면 죽산면으로 꼭 연락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죽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그물망을 촘촘하게 만들어 틈새계층, 위기가정, 취약계층 발굴과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