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2동 자치사랑방 교육생 모집

제2기 교육생을 모집

 수강 기간은 4월에서 6월까지 3개월 과정이며 최신의 컴퓨터 시설을 갖춘 컴퓨터반은 기초 8, 엑셀 8명이며 요가반 오전반 25명 오후반 25명이다.

 다이어트댄스 25명과 함께 새롭게 모집하는 풍물반 20명 등 모두 111명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2동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3개월 일시납 3만원(1만원)이다.

 관내 주민 미달시는 타 지역주민도 접수 가능한데 모집기간은 14일부터 29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2동은 건전한 취미활동을 통한 주민역량 및 자치기능 강화로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있는데 교육생 모집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2동 주민센터(678-4025)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한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