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생각, 바른행동이 바른 미래 만든다’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 정기총회

 진실 질서 화합의 바르게살기 3대 이념을 실천해 바른사회, 밝은 미래를 구현해 온 바르게 살기운동 안성시협의회(회장 김인성) 정기총회가 7일 문예회관 강당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김인성 회장은 인사말에서 바른생각 바른행동이 바른 미래를 만든다는 신념으로 많은 사회 공헌활동을 전개해 중앙회와 도협의회로부터 모범협의회란 칭찬을 받았다면서 올해도 마음을 가다듬고 시민정신운동단체로서 사명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전진하자고 주장했다.

 김 회장은 이어 지역과 가정의 사랑 실천과 안보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 전개로 명실상부한 국민운동단체로 거듭나야 한다전제하고 바르게살기운동을 총력전개하기위한 바르게 살기의 날 제정 추진과 함께 우리 협의회에서 매월 1일을 나부터 바른 자세로 솔선수범하는 날이라는 의미를 담아 이 운동의 저변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부탁했다.

 이보다 앞서 진실, 질서 화합의 3대 이념을 바탕으로 헌신 노력해 온 유공회원시상과 신임 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이 진행됐다.

 바르게살기운동 안성시협의는 올 한해 새윤리도덕 함양을 위한 시민교육과 더 좋은 대한민국을 위한 국민실천다짐대회 개최, 바른 사이버 문화연합구성 및 활동, 글로벌 국가 이미지 정립, 가정사랑 실천확산을 비롯해 사랑의 집 고쳐주기, 휴경농지 경작해 불우이웃돕기, 아름다운 안성 만들기, 환경캠페인 전개, 김장봉사 및 한마음 결의대회, 녹색생활 실천운동전개, 생활속 법과 원칙이 바로 선 사회 선진도시를 만들기 위한 기초질서, 안전질서, 거리질서, 사회질서 운동 등을 활발히 펼쳐 살기 좋은, 살고 싶어하는 안성을 만들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도의회 염종현 의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6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3차 정기회에 참석해 공항소음 피해지역과 주민들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며, 특위 활동을 격려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전국 공항소음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해 지난해 6월 구성된 전국 광역의회 단위 위원회로, 이날 도의회를 찾아 3차 정기회를 열고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안 등을 논의했다. 염종현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제가 살고 있는 부천시도 공항소음으로 인한 피해가 큰 지역이다. 과거에는 극심한 소음 탓에 인근 지역 주민들이 집단으로 이주하는 안타까운 사례를 목도한 바 있다”며 “공항소음과 관련 규제로 인한 피해는 표면적으로 알려진 것보다 심각하지만 여전히 이에 대한 조사와 데이터는 불충분하고, 현재의 법률과 지원 대책 또한 현실적인 피해를 보상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국회대로, 정부는 정부대로, 또 우리 광역의회는 광역의회대로 각자의 경로에서 최적의 대책을 찾고, 현실에 불부합한 규정들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며 “‘공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