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여성리더 양성한다’

여성기술대학 입학식

 국립한경대학교(총장 김성진)41일 제1회 여성기술대학 입학식을 거행했다.

 21세기 여성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는 여성기술대학은 웰빙 푸드 및 플라워 앤 가든 디자인 특화 교육을 통한 여성창업을 위한 교육과정으로 1년간 진행될 예정이다.

 여성리더 육성 교육에는 총 80명의 여성이 입학해 관련 과정을 공부하게 된다.

 김성진 총장은 점차 여성의 사회참여도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현실에서 국제화 세계 시장에 대비한 자기개발과 자아실현을 위한 여성 리더로 성장하는데 우리 대학이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도의회 염종현 의장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이 26일 경기도의회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 3차 정기회에 참석해 공항소음 피해지역과 주민들에 대한 현실적인 지원 필요성을 강조하며, 특위 활동을 격려했다.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산하 ‘전국 공항소음 대책 특별위원회’는 전국 공항소음 문제에 대한 공동 대응을 위해 지난해 6월 구성된 전국 광역의회 단위 위원회로, 이날 도의회를 찾아 3차 정기회를 열고 ‘공항소음 방지 및 소음대책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 건의안 등을 논의했다. 염종현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제가 살고 있는 부천시도 공항소음으로 인한 피해가 큰 지역이다. 과거에는 극심한 소음 탓에 인근 지역 주민들이 집단으로 이주하는 안타까운 사례를 목도한 바 있다”며 “공항소음과 관련 규제로 인한 피해는 표면적으로 알려진 것보다 심각하지만 여전히 이에 대한 조사와 데이터는 불충분하고, 현재의 법률과 지원 대책 또한 현실적인 피해를 보상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회는 국회대로, 정부는 정부대로, 또 우리 광역의회는 광역의회대로 각자의 경로에서 최적의 대책을 찾고, 현실에 불부합한 규정들을 개선해 나가야 한다”며 “‘공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