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글보글 파우치&그물 파우치 빌려가세요!”

안성시립진사도서관, 집 콕 이용자를 위한
그림책 독후활동 꾸러미 서비스

 안성시립진사도서관이 어린이 및 가족이용자를 위한 그림책 독후활동 꾸러미 ‘보글보글(보드게임+그림책)파우치&그물(그림책+물총)파우치’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보글보글 파우치’는 보드게임이 특별 제작되어 있는 그림책 10권을 선정하여, 그림책 1권과 관련 보드게임 1개를 묶은 파우치로 10종 30파우치로 구성되며 집에서도 가족 모두가 함께 그림책을 읽고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파우치이다.

 ‘그물 파우치’는 여름 그림책 10권을 선정하여, 여름그림책 1권과 4인 가족 물놀이 물총을 묶은 파우치로 10종 20파우치로 구성되며 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스페셜 여름 파우치이다. 단, 그물 파우치는 8월 28일까지만 운영된다.

 보글보글 파우치와 그물 파우치는 코로나19 확산위험으로 인해 도서관을 쉽게 이용하지 못하는 어린이 및 가족을 위한 집 콕 독후활동 꾸러미로, 기존 대출권수와는 별개로 진사도서관 어린이자료실에 방문하면 특별대출이 가능하다.

 조현광 안성시립도서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 프로그램에 제한이 있는 상황이지만 시민들의 독서·문화 욕구 충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678-4092)로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입장문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2026년도 안성시 본예산과 관련해, 사태의 엄중함을 강조하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의원들이 제출한 계수조정안이 접수된 상태라며, 예산안 전반에 대한 삭감 규모와 세부 사업 내용, 각 의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합리적인 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여유가 없는 상황임을 강조하며, 양당과 집행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조속히 협의에 나서 예산 논의에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문제를 지적하는 데서 그칠 것이 아니라, 해법을 찾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즉각 시작돼야 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본예산 의결이 지연될 경우 안성시가 준예산 체제로 전환될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준예산 체제는 행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그 피해가 고스란히 시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예산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라 시민의 삶과 직결된 공적 책임임을 강조하며, 안성시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이 점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 앞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