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모바일 홈페이지’서비스

▲ 안성시청 QR코드

 안성시는 스마트폰 보급, 확산으로 생활서비스와 업무환경이 모바일 기반으로 변화하는 서비스에 대응하기 위해 3월부터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를 개시했다.

 개시한 모바일 홈페이지 서비스는 공지사항부터 민원처리를 위한 시청안내, 각종 민원서식과 여권 등에 관련된 민원안내, 시민참여, 문화관광, 복지안내, 버스시간표와 실시간 교통정보 각종 채용정보 등 시민들이 자주 찾는 정보 위주로 구성해 안성에 대한 정보를 찾을 대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등의 단말기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는 공간의 제약 없이 가능하므로 실시간으로 안성의 소식과 각종 정보, 민원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함으로써 효율적으로 행정업무를 수행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QR코드, 트위터와 블로그를 연계한 SNS를 통해 시 정책으로 경쟁력 있게 홍보할 수 있게 되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입장문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2026년도 안성시 본예산과 관련해, 사태의 엄중함을 강조하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의원들이 제출한 계수조정안이 접수된 상태라며, 예산안 전반에 대한 삭감 규모와 세부 사업 내용, 각 의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합리적인 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여유가 없는 상황임을 강조하며, 양당과 집행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조속히 협의에 나서 예산 논의에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문제를 지적하는 데서 그칠 것이 아니라, 해법을 찾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즉각 시작돼야 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본예산 의결이 지연될 경우 안성시가 준예산 체제로 전환될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준예산 체제는 행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그 피해가 고스란히 시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예산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라 시민의 삶과 직결된 공적 책임임을 강조하며, 안성시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이 점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 앞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