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안성신협 본점

URL복사

무인민원발급기 신규 설치로 시민 편의 증진

 안성시가 안성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안성신협 본점 365코너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로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발급기는 매일 오전 7시 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되며, 주민등록표 등초본 등 69종의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시에서는 안성시청, 공도읍, 안성1·2·3동사무소, 스타필드 등 총 23개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안성시청 내에 위치한 무인민원발급기는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고 있으며, 부동산등기부등본을 포함한 총 78종의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다.

 안성시 홈페이지 및 정부24 홈페이지를 통해 시에서 운영 중인 발급기의 위치 및 운영시간, 발급가능서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맵 및 네이버지도 어플에서 ‘무인민원발급기’를 검색하면 현 위치에서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를 손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이걸필 토지민원과장은 “많은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널리 홍보하여,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시민편의 행정을 구현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지역사회 안전, 발전 위해 크게 헌신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는 굳은 신념으로 지역사회 안전과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천동현 안성시재향군인회장은 오늘도 대한민국 최고·최대의 안보단체 회장으로서 자랑스러운 새 역사와 선진 향군상을 구현하기 위해 특유의 추진력을 발휘해 노력하고 있다. 천 회장은 “우리 향군은 국민의 3대 의무인 병역의 의무를 마친 전역 군인의 친목도모와 국가발전 그리고 사회공익 증진에 이바지 하고 있다”며 조직의 정예화와 투철한 안보관 확립에 주력하고 있다. 더구나 안성시 보훈단체연합회장인 천 회장은 “6.25전쟁때 참전해 북한군을 무찌르며 국토를 방위한 참전용사들이 있었기에 오늘날 우리가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참전용사들의 위업을 기리며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평소의 소신을 밝혔다, 경기도의회 부의장을 역임한 높은 경륜과 애향심으로 안성중앙로타리클럽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초아의 봉사를 통해 더블어사는 따뜻한 사회 구현은 물론 봉사심 앙양에도 크게 기여했다. 또한 안성시축구협회 회장과 안성시생활체육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생활체육 진흥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현재 안법중고 총동문회장으로 모교 발전과 후배 육성을 위한 장학재단 설립을 위해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