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장 황은성)는 모든 여성들의 귀감이 되는 여성상을 선발해 표창한다고 밝혔다.
‘안성시 여성상’은 사랑과 정성으로 건전한 가정을 이루면서 경로효친을 솔선실천하고, 다른 여성의 모범이 되며 지역사회 발전과 명랑하고 화합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공헌한 여성을 선발하여 매년 시상해오고 있다.
안성시 여성상은 훌륭한 어머니부문, 효행부문, 사회봉사부문 등 3개 부문으로 3명을 시상하게 된다.
‘훌륭한 어머니 부문’은 아름다운 성심과 부단한 노력으로 가정을 화목하게 만들고 자녀를 훌륭히 키워서 사회의 모범이 되도록 한 여성, ‘효행부문’은 바른 예절과 지극한 효성으로 부모를 정성껏 봉양하고 이웃 어른을 내 몸처럼 모시며 집안을 화목하게 이끌어 경로 효친사상의 함양에 기여한 여성, ‘사회봉사부문’은 개인 또는 단체의 활동 등을 통해 불우이웃의 복지향상 또는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한 여성 등 3개 부문이다.
수상 대상자는 추천일 현재 안성시에 5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여성으로서 수상후보자 주민등록 소재 거주지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아 5월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다만 3년 이내에 여성상을 받은 경력이 있는 여성은 제외된다.
수상자는 안성시여성발전위원회의 최종심의를 거쳐 선정되며, 7월에 개최되는 ‘제16회 여성주간기념행사’에서 여성상을 수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사회복지과(031-678-2272)와 각 읍․면․동사무소 주민생활지원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사회복지과 장경희 678-2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