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세계 민속축전 프레대회

자원봉사 팀장 모집

 안성세계 민속축전조직위원회(집행위원장 황은성)은 안성시민과 사회단체를 대상으로 이달 24일까지 ‘2011 안성세계 민속축전 프레대회(이하 프레대회)’ 자원 봉사팀장을 모집한다.

 프레대회는 101일부터 109일까지 안성맞춤랜드 일원에서 9일간 개최되는데 모집분야는 출입시설 안내소, 서비스 시설, 전시시설, 운영지원, 기타 등 총 6개 분야 50명으로 안성시에 거주하면서 사회봉사 활동 경력이 있는 자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자원봉사팀장은 축제기간 동안 일반봉사자를 관리하게 되며 조직위 직원과 일반봉사자의 가교역할을 하게 된다.

(연락처 678-5941)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