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7월 걷기 챌린지 운영

새로운 유형의 길 따라 걷기 외 기존 마일리지 챌린지 함께 운영

안성시보건소가 7월 25일부터 8월 7일까지 14일간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이용한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7월 걷기 챌린지는 기존 운영되던 마일리지형 챌린지 외 새로운 유형의 길 따라 걷기 챌린지로 운영된다. 길 따라 걷기 챌린지는 ▲안성천코스(2km) ▲금석천코스(2.2km) ▲안성시내코스(봉산로터리~향교길~시립도서관~금산로터리~안성초~한주아파트, 3km) ▲공도코스(승두천~만정리 유적공원~공도중학교, 3.5km) 등 총 4가지 코스로 운영된다. 14일간 9회 완주 시 목표 달성이며, 코스 완주는 1일 최대 1회 인정된다. 참가자들은 본인이 주로 걷는 길 또는 주거 지역에 맞춰 자유롭게 코스를 선택해 참여하면 된다.

 또한 해당 코스 외의 지역에서 거주하는 시민들을 위해 마일리지형 챌린지도 같은 기간 동안 운영된다. 14일간 9만보를 달성하는 마일리지형 챌린지이며, 1일 최대 1만보까지 인정된다.

 길 따라 걷기 및 매일 걷기 챌린지의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5천원권이 증정될 예정이며, 5개의 챌린지의 중복참여는 가능하나 포상은 1인 최대 1매만 이뤄진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걷기 코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다양한 형태의 걷기 챌린지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무더운 날씨 속 가벼운 걷기를 통해 건강하고 즐겁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챌린지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 앱 설치(가입 시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확인 후 동의 필수) ▲안성시 공식 커뮤니티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기타 챌린지 관련 상세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031-678-57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입장문
안성시의회 이관실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 2026년도 안성시 본예산과 관련해, 사태의 엄중함을 강조하며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현재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의원들이 제출한 계수조정안이 접수된 상태라며, 예산안 전반에 대한 삭감 규모와 세부 사업 내용, 각 의원들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합리적인 조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더 이상 시간을 지체할 여유가 없는 상황임을 강조하며, 양당과 집행부가 책임 있는 자세로 조속히 협의에 나서 예산 논의에 속도를 내줄 것을 요청했다. 문제를 지적하는 데서 그칠 것이 아니라, 해법을 찾기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즉각 시작돼야 한다는 점도 분명히 했다. 이관실 위원장은 본예산 의결이 지연될 경우 안성시가 준예산 체제로 전환될 수밖에 없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의 불안과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준예산 체제는 행정의 정상적인 운영을 심각하게 제약하고, 그 피해가 고스란히 시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매우 우려스러운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예산은 정쟁의 대상이 아니라 시민의 삶과 직결된 공적 책임임을 강조하며, 안성시의회와 집행부 모두가 이 점을 깊이 인식하고 시민 앞에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