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 승두도로·대림동산도로 임시개통

도시계획도로 사업 가속화‥시민 편의·교통난 해소

 안성시가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일환으로 ‘공도 승두도로(중로2-2호선)’ 및 ‘공도 대림동산도로(중로2-4호선)’ 개설공사를 마무리해 임시 개통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공도 승두도로는 안성시 공도읍 승두리 11-17번지 일원에 위치했으며 ▷총연장 L=365m, B=17m, 4차선으로 개설됐고, 지난 2019년부터 공사를 시작해 총사업비 48억 5천만 원이 투입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우방아이유쉘 아파트에서 신촌마을로의 진입이 원활해졌으며 주민들의 편의 증진은 물론, 교통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공도 대림동산 도로는 공도읍 마정리 100-140번지 일원에 위치했고 ▷총연장 L=420m, B=15m, 2차선으로 개설돼 총사업비 27억 원이 투입됐다.

 그동안 대림동산 도로 주변은 다수의 원룸과 주택 등이 있어 통행 차량과 시민들의 이동이 잦은데다 노면 상태 또한 좋지 않아 지속적인 정비 요청이 있어 안성시는 지난 2020년부터 양방향 인도를 포함해 인근 주거지를 관통하는 왕복 2차선 도로를 신설하며 올해 1월 3일부터 임시 개통을 시작했다.

 이번 도로개설로 시가지 교통량 분산을 비롯해 안성맞춤가족공원과 인근 아파트 등 도심 인프라의 접근성이 강화되며 시민 편의와 생활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