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프로젝트 ‘날씬한 대한민국 만들기

스포츠워킹 교육과 함께 수료식

국민의 평생 건강을 지키는 세계 최고의 건강 보장 기관을 구현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채성태)는 지난 31일 안성시 내혜홀 광장에서 7개월에 걸쳐 진행된 스포츠워킹 교실 수료식을 가졌다.

 스포츠워킹 교실을 지역 주민들의 비만 탈출과 자기 건강·관리를 위해서 실시하는 사업으로 431일부터 1031일까지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체게적인 스포츠워킹 교실 강습을 진행하고 상·하반기 건강측정(체성분, 골밀도, 혈압)을 통해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목적으로 시민들의 적극적 호응속에 운영했다.

 내혜홀 광장에서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스스로 건강관리를 위해서 노력하겠다는 다짐에서 비만탈출 선포식을 가졌으며 우수 수강생을 대상으로 표창장과 포상품 수여 및 모든 참여자 기념품 증정을 통해서 대상자들의 지속적인 운동이 가능하도록 격려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