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아카데미 개최

국회의원선거관련 2월 1일 수원시청 대강당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최병덕)는 올 411일 실시되는 제19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선거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이번 총선 예비후보자 및 입후보예정자 그 외 정치인을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길잡이 및 유권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미지 메이킹 등의 내용으로 총 2회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경기도선거관리위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후보자 및 관계자들이 선거법을 적극 준수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면서 도내 각 입후보예정자 및 선거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선거아카데미 세부일정을 보면 21일 오후 2시 수원시청 대강당 22일 오후 2시 의정부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선거법 길잡이 유권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이미지 메이킹의 강좌를 실시한다는 것이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