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2세 이하 필수예방무료접종

국가필수 예방접종 전액 지원

 안성시는 관내 만 12세 이하 영유아를 대상으로 국가 필수 예방접종비용을 올11일부터 전액 지원한다. 시는 국가필수 예방접종 비용을 전액 지원함으로써 육아부담을 경감하고 의료기관 선택권 확대로 예방접종률을 향상시키기 위해 경기·서울·인천 위탁 의료 기관에서 필수예방접종 접종 시 접종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보건소 및 보건지지소에서도 무료로 접종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경기도 필수 예방접종비용 전액지원 사업으로 필수 예방접종 10종을 B형간염 결액(BCG 피내용)디프데리아/파상풍/백일해폴리오홍역/유행성이하선염/풍진일본 내염(사백신)수우, 파상풍/디프테리아 이다.

 그러나 국가필수예방접종에 포함되자 않는 BCG (경피용) 일본뇌염(생백신), 뇌수막염, 폐구균, A형간염, 로타바이러스는 선별 접종으로 접종비 지원에서 제외되어 전액 본인부담으로 병의원에서 접종을 받아야한다.

 한편 안성시의 위탁 의료기관은 22개소로 궁금한 사항은 안성시홈페이지나 보건소 예방접종실(678-5914)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