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멋 S라인 만들기

뱃살 탈출 ‘비만이여 안녕’

 안성시보건소는 갱년기나 신체활동 감소, 고지방 및 고열량 식품 섭취 등으로 만성질환의 위험에 보다 많이 노출되어 있는 중년여성의 비만관리를 위해 올 상반기 ‘S라인 만들기 운동교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중년 여성의 체계적인 비만관리를 위한 스트레칭, 근력강화 및 스텝피 운동, 식사일지 기록, 건강생활실천교육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또한 프로그램 전·2회의 체성분 및 혈액 검사로 체지방을 체질량지수, 근육량, 복부비만도,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HDL, LDL 등의 자료를 제공해 프로그램 참여 효과를 체험하게 해 스스로 운동할 수 있는 동기부여와 건강생활습관을 개선하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참여 대상은 허리둘레 80cm(32인치) 이상, 3064세의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312일부터 61일까지 12주 동안 매주 월··금 오후 2시부터 330분까지 운영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39일까지 보건소로 전화(678-5754) 또는 방문해 신청하면 되는 데 선착순 50명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가정과 사회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으면서도 운동을 실천하지 못하는 중년 여성들을 위해 효과적인 프로그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